사랑의 소리함

인천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는 이용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이고자 사랑의 소리함을 설치, 운영하고 있습니다.
건의사항이나 불편한 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복지관 내 1층 알콩달콩(휴게실), 3층 식당에 비치되어져 있는 사랑의 소리함에 넣어주시거나, 하단의 건의사항 전달하기를 통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. 복지관 전 직원들은 이용자분들의 안전과 만족스러운 복지관 이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건의사항 전달하기

이용고객 고충처리 안내

이용고객 고충처리 안내 - 절차, 이용고객 및 보호자, 건의, 고충처리위원회 회의, 건의사항 결과 안내로 구성
절차 이용고객
및 보호자
건의 고충처리위원회 회의 건의사항 결과 안내
사랑의소리함 활용 1층 알콩달콩(휴게실), 3층 식당
홈페이지 상담실 게시판 이용
고객 고충처리 전담 총괄지원팀
※ 모든 의견은 실명과 연락처를 반드시 밝히셔야 합니다.
그 내용에 대해서는 절대비밀을 유지하며, 이용자의 의견, 고충을 경청하고, 신속히 답변드리고 업무처리 시
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장애인 인권을 위한 권익보호

대상

대한민국 국민과 대한민국 영역 안에 있는 외국인으로서 인권침해나 차별행위를 당한사람(피해자) 또는 그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이나 단체. 진정이 없는 경우에도 인권침해나 차별행위가 있다고 믿을 만한 상당한 근거가 있고 그 내용이 중대하다고 인정할 때에는 직권조사 가능.

방법

  • 직접방문 : 직접 방문하여 전문상담원과의 대면상담을 통한 접수
  • 전화 : 국번없이 1331
  • 우편방문 :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동길 41 금세기빌딩701호(을지로 1가 16번지)

    국가인권위원회 인권상담센터 (우 100-842)
  • 팩스 : 02-2125-9812
  • 홈페이지 : http://www.humanrights.go.kr
  • 이메일 : hoso@humanrights.go.kr
  • 면전진정 : 구금, 보호시설 수용자가 위원회 조사관의 면전에서 진정을 원한다고 해당 시설의 소속직원에게

    요구하면, 위원회 조사관이 직접 방문하여 진정접수

조사내용

헌법에 보장된 기본권 침해행위(국가인권위원회법 제30조 관련)

※ 대상 : 국가기관ㆍ지방자치단체 또는 구금·보호시설의 업무수행과 관련하여 헌법 제10조 내지 제22조에 보장된
인권을 침해당하거나 차별행위를 당한 경우

구제방법 (법 제 40조)

  • 합의의 권고
  • 구제조치 및 제도개선의 권고
  • 고발 및 징계권고
  • 수사의뢰 (법 34조 제1항)
  • 피해자를 위한 법률구조요청
  • 긴급구제조치의 권고 (법 제48조)
  • 조정 (법 제42조)